현역 시절 5등급이라는 점수에서 고려대 합격이라는 기적 같은 결과를 만들어낸 김경민 학생의 생생한 재수 후기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성적 역전을 꿈꾸는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합격 비결을 만나보세요.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수능을 강안교육에서 준비한 김경민입니다.

Q. 재수를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도 그냥 ‘성적에 맞춰서 가야지’ 라는 학생 중 한명이었는데요. 결국에는 마지막까지 넣었던 대학을 다 떨어지고 나서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관리가 빡센 재수학원인 강안교육에서 재수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Q. 하루 한 과목 당일깨기 학습법은 어땠나요?
A. 제가 수업에서 들은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면서 제가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피드백 선생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고 그날 배운 내용을 PF테스트를 통해 적용 및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었던게 제 성적을 올리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현역 때와 비교했을 때 올해 당일깨기 학습법으로 공부해서 큰 차이점이 있었나요?
A. 작년에 저는 공부를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하지 않는, 그런 공부습관을 보여왔는데, 강안교육에 와서는 정말 시간 주어지는 시간이 공부하는 시간밖에 없으니까. 그리고 당일에 배운 내용을 당일에 끝낼 수 있는 당일에 끝내야만 하는 그런 학습법이 있었기 때문에 작년과는 확실히 다른 성적 향상이 나타났던 거 같습니다.

Q. 강안교육에서 재수하면 성적이 오르나요?
A. 본인이 여기 와서 정말 간절한 마음으로 아 진짜 죽어도 난 성적을 올리고 싶다. 난 죽어도 작년과 같은 수능 성적을 받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있으면 그런 의미에서 버티는 거라면 저는 당연히 성적이 오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Q. 인증받은 강안교육의 관리 시스템은 어땠나요?
A. 처음에는 대화금지로 친구들과 소통을 못하니까 내가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지? 사소한 대화도 막으니까 정신적으로 힘들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다른 친구들 성적이 높든, 등급이 더 높든 그런 것들을 신경 쓰는게 많이 줄어 들어 오히려 친구들과 재수를 했으면 더 힘들었을 겁니다.

Q. 후배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A. 주변에 휩쓸리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제 주변 친구들이 의대, 서울대를 가서 작년에는 그 친구들이랑 대화를 하면서도 스스로 더 위축되고 그랬는데, 강안교육 관리 체계 안에서 공부 방향성을 바로 잡고 자신감을 되찾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의지만 있다면 1년을 잘 버텨낼 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5등급에서 고려대 합격ㅣ김경민 학생의 재수 후기
합격후기 🥇
- 강안교육 재수 후기 | 현역 노베이스 재수 성균관대 합격후기 | 김소영
- 강안교육 재수 후기 | 현역 8등급. 재수 경희대 합격후기 | 김재준
- 강안교육 재수 후기 | 현역 6등급. 재수 세종대 합격후기 | 공시현








